Skip to main content

연혁

자매회가 시작되기 전에

1904년에 독일 브라운슈바이크(Braunschweig)에서 태어난 클라라 슐링크(Klara Schlink)1921, 아버지의 교수직 부임에 따라 가족과 함께 다름슈타트(Darmstadt)로 거처를 옮기게 됩니다. 18세가 되던 해에 클라라 슐링크는 예수님을 만나 주님께 삶을 드리고, 이후 학업을 위하여 카셀(Kassel)과 베를린(Berlin), 말체 성서학교(Malche Bibelschule), 그리고 함부르크(Hamburg)에서 몇 해를 보냈습니다.

1935, 클라라 슐링크는 하나님의 부르심을 따라 에리카 마다우스(Erika Madauss)와 함께 다름슈타트로 돌아갑니다. 이후로 12년은 모든 계획이 무너지는 시련과 어둠의 시기었습니다. 두 자매는 소녀들을 대상으로 작은 성경 공부반을 지도하고 있었습니다. 모임은 당시의 정치적인 상황에도 불구하고 점차 성장했지만, 주님께서 주신 고유한 약속이 구체적으로 성취되고 있는 것 같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사람의 눈으로는 볼 수 없었던 주님의 계획 마리아자매회의 시작이 이 속에서 태동하고 있었습니다.

이 이야기를 바실레아 슐링크의 음성으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1963년 영국 BBC 및 독일 ZDF 공영방송사의 TV 영상물 원본):

기독교마리아자매회의 출발

자매회의 시작은 문자 그대로 폐허로부터의 새 생명“이었습니다. 다름슈타트가 폭격으로 무참히 파괴되던 그날 밤은 성경 공부반의 소녀들에게 있어 영원을 일깨워 주는 전환점이 되었습니다. 회개와 돌이킴은 자각과 아울러 영적 회복을 불러옴으로서 예수님을 ‘온전히’ 본받는 제자의 길 – 하나님과 그리고 이웃과 화목하는 삶으로 나아가게 하였습니다. 주님께서는 처음부터 하나님만을 의지하는 믿음의 길로 자매들을 인도하셨습니다. 자매들은 극심한 빈곤 속에서 손수 폐허의 돌을 가져다 예배당과 모원을 지었습니다. 자매들의 바람은 2차 세계 대전 당시의 비극과 반대로 하나님을 경배하는 곳을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우리에게 먼저 주어진 일은 ...

구원하시는 예수님의 사랑을 전하기 위해 세웠던 작은 인쇄소가 시간이 흘러 출판사가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서점들을 방문하는 여행 사역이 생겼고, 곧이어 각국의 수많은 형제자매가 자매회의 집회 등에 참석하고자 가나안을 찾아왔습니다하지만 무슨 일을 하든 그 가운데 주님과 함께 고요한 시간을 가짐으로써, 주를 위해 하는 일이 곧 주께 해 드리는 일이 되게 하였습니다.

영상 – 자매회의 시작과 걸어온 길을 함께 살펴보시지요!

너희는 온 세상에 가서 ...

예수님께서는 복음을 선포하라고 제자들을 부르셨습니다(16:15). 그렇기에 저희도 가나안 지부에 대한 요청을 등한시하지 않고 여러 나라로 자매들을 파송하였습니다.

가나안 지부에서 계속됩니다 →

클라라 슐링크 (후에 마더 바실레아로 불림)

에리카 마다우스 (후에 마더 마튜리아로 불림)

섬김의 영적 원리

하나님 나라에서의 섬김에 대한 짧고 간결한 원리 몇 가지를 나눕니다.

바실레아 슐링크,  <섬김의 영적 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