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할로윈은 앞으로 몇 주 안에 다시 많은 관심을 받게 될 것입니다 ...

요엘라 크뤼거 자매독일 다름슈타트 기독교마리아자매회

이름 없는 미지의 존재

전쟁의 위협과 에너지, 전염병의 위기는 전혀 알 바 없이 열리고 있습니다. 이 할로윈 뒤에 숨어있는 존재의 이름에 대해 정치 그리고 사회에서, 또 교회에서도 가능한한 언급되고 있지 않고 있기에 이 존재의 영향은 매우 강력합니다.

그러나 무수히 많은 교육 기관과 강제수용소 기념관들이 참으로 이 존재의 권세를 통해 과연 무슨 일이 일어났었는지 우리 눈 앞에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리는 당신과 나와 같은 평범한 시민이 자행하는 가학적인 악의와 잔인함이 집중되는 현실 앞에서 어안이 벙벙한채 아무 해답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지옥이 지구상에서 이렇게 현실적일 수 있다면, 영원 속에서의 실제는 어떠하겠습니까?

사실 인간은 본질적으로 선하다는 순진한 믿음이 이미 그 자체를 논파했기 때문에 어떤 종류의 인본주의도 여기서 굴복해야 할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이 “이름 없는 미지의 존재가 우리를 잘못된 방향으로 이끌도록 허용합니다. 이 허용으로 인해 끔찍한 모든 것은 점점 더 매력적이 되고 수익성이 높은 사업이 되어 있습니다. 고문, , 지옥, 죽음, 악마가 등장하는 게임은 재미있는 방식으로 제공되며 특히 할로윈을 통해 완벽하게 연출됩니다. .

소름 끼치게 하는 공포의 한계선을 없에버려
어린이와 청소년은 무방비상태가 되었습니다

어린이 할로윈이란 명목으로 어린 아이들도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이 우리에게 충격을 줍니다. 옷 입기를 좋아하는 어린이들을 위해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의상이 제공됩니다 :악마 수도사 의상, 늑대인간 의상, 좀비 의상, 뱀파이어 및 저승사 의상 등등. 아이들에게 아름다움, 하나님의 사랑, , 생명을 함께 즐거워하게 하는 대신 아이들이 실제 추악하고 어둡고 사악한 죽음의 세계로 끌려가게 하는 끔찍한 일을 제공하고 있다니요! 이리하여 아이들은 아주 일찍부터 어두움의 계략에 빠져들게 됩니다. 그러므로 이 일은 어린이와 청소년뿐만 아니라 그들의 부모를 위해 기도해야 하는 중요한 이유이자 대중의 큰 호소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이 "미지의 존재"를 어떻게 다루셨습니까?

광야에서 40 일을 보내신 예수님께서 마침내 굶주리셨을 때, 이 미지의 존재는 자기의 숨어 있던 모습을 열어 제치고 예수님과 정면으로 맞서게 되었습니다. 그자가 세 번째 시도할 때 예수님께 가장 큰 제안을 던졌습니다. 즉 이 세상의 모든 왕국과 그 영광을 예수님께 주겠다는 것입니다 – 만약 예수님께서 단 한번만 그 ‘미지의 존재’ 앞에 엎드려 경배하신다면 말입니다.(4:8,9) 이 얼마나 놀라운 제안입니까: 아무 부족함 없게 되고, 고통도 없을 것이며, 십자가에 못 박힐 일도 없는 – 이 모든 것이 오직 단 한 번 무릎을 꿇으시면 된다니요!

우리 예수님께서는 이러한 제안을 거부하셨고, 우리 또한 잘못되이 무릎을 꿇는 것을 거부할 권세를 우리에게도 주셨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우리는 모든 능력을 제어할 권능을 받았습니다. 이 원수의 능력이 우리 앞에 아무리 매혹적이고, 이름을 알리지 않고 나타나거나 혹은 정면적으로 도전할지라도 말입니다.(10:19) 우리는 오늘 예수님의 이름을 부르기 시작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하늘에 있는 자들과 땅에 있는 자들과 땅 아래에 있는 자들로 모든 무릎을 예수님의 이름에 꿇게 하시고, 모든 입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주라 시인하여 하나님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셨기 때문입니다.

© 기독교마리아자매회, 독일 다름슈타트